© 2019 by SNT EDU.

SAT

SCORES

2018 SAT 점수 결과

SAT후기

1600만점 외대부고 강ㅇㅇ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도 SNT SAT 대비 course 가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학생을 위하는 학원 시험 전날까지 어떻게든 실력이 늘도록 최선을 다하신 원장님, Jane, Mathew, Steve...

의욕이 없어질 틈이 없었죠.

“SAT 만점 비결-SNT에서 시킨 대로하라”

 

같이 공부한 친구들도 말합니다. 따르는 만큼 점수가 나왔다고

 

1580 외대부고 유ㅇㅇ

 

밀착형, 관리형, 맞춤형, 필살기! SNT SAT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어 표현들이 무한히 많습니다. 끝없이 쏟아지는 material을 통해 배운 영어 실력은 평생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방학 2번 투자하고 나온 점수, SNT가 아니라면 불가능했음은 너무나 잘 압니다.

 

1590 외대부고 김ㅇㅇ

 

안되면 되게 하라! 어디서든 많이 듣는 말이지만 사실 이런곳은 흔치 않다. 영어공부를 정식으로 해본적이 없었던 나는 안되면 되게 하는 이곳 SNT에서 Reading, Writing, Grammar까지 정복할 수 있었다.

 

1570 SIS 이ㅇㅇ 

 

어릴때부터 내집 같은 SNT에서 SAT 를 했다. Debate coach님들의 실력은 익히 알았지만 SAT 선생님들까지 이렇게 대단할줄 몰랐다. 왜 틀렸는지 질문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확실한 분석, 지문 깨뜨리기, 문법 정리...다 아주 유익한 수업이었다.

 

1580 채드윅국제학교 낭ㅇ

 

SNT에서 SAT를 공부하면서 가장 좋았다고 느낀 점은 문제를 푸는 전략과 선생님들의 해설이였어요. 특히나 리딩 같은 경우는 애매모호한 답이 많아서 두가지 답 사이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SAT를 배우면서 출제된 문제의 목적과 패시지에서 단서를 찾을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도와주셔서 리딩이 많이 늘수 있었던거 같아요.

 

라이팅은 실수하기 쉬운 부분이 많은데 선생님들이 정확하게 문법 오류를 집어주셔서 다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도와주셨어요. 항상 같은 실수를 많이 했었는데 실수의 원인과 정답을 찾는 방법을 배우게 되니까 라이팅 점수가 눈에 띄게 늘었어요.

 

1570 SIS 양ㅇㅇ

문제 풀이식 수업이 아니라 지문분석, 단어 Lecture, Grammar등 SAT점수 득점 뿐만 아니라 학교 성적에도 도움되는, 영어 실력을 기 를 수 있는 course였던 것 같다.

 

김ㅇㅇ Kevin

 

It was fun , but difficult at the same time. It helped a lot with vocab, grammar, reading, writing and literature. I liked every class and teacher since they were fun and different personalities.

 

안ㅇㅇ(Eric)

 

I really like this Sat program because it helps us to enhance in a lot of aspects such as Grammar, reading, essay, and literature. I liked all the teachers. Every teacher had their own special way. Some teachers were funny, some were nice. It helped us in everything.

 

박ㅇㅇ

 

Reading이 좋다 스티브가 좋다 선생이 좋다 숙제가 많다. Steve 선생 양반 덕에 리딩 실력이 올랐다. Steve는 정말 좋은 선생이다!

 

변ㅇㅇ

 

Reading 실력이 많이 늘엇다. 보통 읽을때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리딩을 할 때 중요한 점을 배우게 되었다. Steven 선생님은 리딩 분석을 꼼꼼히 해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보안 할수 있다. Ahsa 선생님은 Active 리딩에 도움이 되었다. 숙제 검사를 꼼꼼히 해주신다.

 

정ㅇㅇ

재미있었다. 좋은 선생님 덕분이다. Ahsa 선생님의 리트리처 수업 : 나름 재밌는 이야기를 할수있었다. 선생님의 수업에서 질문을 많이 할수 있었다. Stephen 선생님, 리딩수업 : 해설 등 꼼꼼히 잘 봐줬고 유머로 수업을 재밌게 했다.

 

최ㅇㅇ 북경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선생님이나 수업은 무엇이며, 어떤 점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됐나요? 저는 Stephen 선생님이 가장 좋습니다. Stephen 선생님은 항상 기쁜 마음으로 수업을 시작하시고 설명도 정말 잘하십니다! 수업은 재밌고 항상 수업을 하시기 전에는 너무 기대가 되고 하루가 행복해집니다. 수업중에는 계속 웃게 됩니다. 왜냐하면 설명도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잘들어옵니다. 또, 수업에 관련이 되지 않은 것은 절대 말하지 않습니다!

처음 오면 많이 힘들고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 노력하세요! 오래 걸려도 포기 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면 좋은 성과가 나올 것 입니다. 저도 처음 매일 울었지만 그래도 늦게까지라도 꼭 숙제는 끝냈습니다. 계속하면 분명히 익숙해 져서 SNT 오는 것이 정말 행복하고 뜻 깊을 것입니다.

 

김ㅇㅇ 호치민 SSIS9

 

재미있었고 뜻깊은 경험이 된거 같아요. 선생님들도 너무 친절해요 그리고 스케줄도 다 잘 짜여진거 같아요

제인선생님너무 설명 잘해주시고 모르는거 있으면 설명 다시 구체적으로 잘 해주세요 스티븐선생님은 패러그래프 하나하나 설명 잘 해주시고 시간내에 설명도 구체적으로 잘해주세요. snt sat는 열심히하고 긍정적이게 합니다 친구와 후배들에게 이런면에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박ㅇㅇ

 

원장님이 반 분위기를 잘 조성해주셔서 공부할 분위기를 만들어 주십니다. 조앤 선생님은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어느 길로 나아가야 하는 지 잘 알려주십니다.

제인선생님: 라이팅 점수가 50점 이상 향상됐습니다.

원장님: 엑스트라 리딩과 학원 수업으로 리딩이 100점 이상 향상됐습니다.

스티븐: 재미있게 수업해주시고 리딩 지문의 이해를 쉽게 하도록 도와주십니다.

장점: SAT 를 잘 가르칩니다. 단어를 많이 배우고 갑니다.

시험을 정기적으로 봐서 학생의 수준을 알려줍니다. 티칭 선생님들의 실력이 매우 좋으며, 다른 선생님들의 학생관리가 매우 세심합니다.

 

유ㅇㅇ 미국10

 

SAT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됐고, 여러 선생님이 잘 가르쳐 주셔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제인선생님은 모든 분야를 잘 그르치고, 원장선생님의 Extra Reading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스티븐 선생님은 수업을 재미있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선생님은 에세이 라이팅을 쉽게 설명해 주십니다.

모두 실력있는 선생님이셔서 나의 실력도 향상됨. TA 선생님과 조앤 선생님이 세심하고 유연하게 잘 관리해주심. 매일 시험을 봐서 실력을 확인할 수 있음. 다양한 개인수업을  지원해줌

 

조ㅇㅇ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선생님이나 수업은 무엇이며, 어떤 점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됐나요? Jane 쌤 : 꼼꼼하고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잘 들어온다. Steven 쌤 : 꼼꼼하고 이해가 가기 쉽게 설명해주신다. Lucy 쌤 : 꼼꼼하게 짚어주시고 example도 주셔서 도움이 된다.

 

권ㅇㅇ (Erick)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 제인선생님의 문법 수업이 매우 좋았다. 그래머를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쉬웠다. 폭넓은 그래머 영역을 다뤄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 루씨 선생님의 에세이를 추천한다. SAT 에세이 경험이 없는 학생들은 STRUCTURE와 ORGANIZATION에 관해 많이 배울 수 있으며 꼼꼼하게 피드백을 잘 주신다.

 

김ㅇㅇ

 

수강한 SAT과목은모두 만족스러웠다.가장 좋았던 수업은 제인선생님의 그래머 수업.실력향상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녁엑스트라수업이 가장 유익했고 단어시험을 구분하여 본점이 좋았다.

 

박ㅇㅇ 중국 상해

 

제인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재미있고 배울것도 많았습니다 이미 너무 많은 학생들이 리뷰를 썼을 거 같아서 생략 할 정도입니다. 스티븐선생님도 수업에 충실하시고 특히 밤10시까지 남아서 도와주시는 모습에 감동했습니다. 루씨선생님은 틀린 걸 개인적으로 잘 고쳐 주시고 직접 쓴 샘플에세이가 도움이 많이 됨.

 

주ㅇㅇ 호치민, 베트남

 

이번 SAT 수업은 매우 의미 있었다. 점수가 눈에 띄게 향상됐을 뿐 아니라, 재미있게 수업했다. 또한 매일매일 테스트를 보는게 정말 큰 도움이 됐다. 선생님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됐다. TA 선생님들도 공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즐겁게 학원을 다닐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다. 모든 수업이 다 좋았다. 스티븐 선생님의 리딩은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팁을 많이 알려 주시고 수업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점수를 많이 끌어 올릴 수 있었다. 제인선생님은 한 마디로 그냥 최고다. 모든 분야와 주제에 통달하셨다. 제인선생님의 단어 수업은 단어 암기를 수월하게 해줘서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었다. 그래머 수업도 강추한다. 모든 선생님들과 TA 선생님들이 훌륭하시다. 매일 시험을 보는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학교: 상해 SAS

수강반: 실전

이름: 박ㅇㅇ

최종 점수: 1570

 

SNT에서 보낸 SAT 프로그램 2년차였지만, 적응되지 않았던 것은 같았다. 하지만, 2년차라는 것과 마음가짐이 달랐기에 이번 여름이 값지고 뜻 깊었던 것 같다. 매일 아침에 치는 시험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졌고, 적응 되지도 않았으며, 몸만 아파지곤 했다. (1번은 앓아누웠죠)

 

첫 주까지만 해도 앞길이 막막했고, 내 리딩 점수의 십의 자리 숫자가 2였던 점도 참 힘들었다. 총 6주를 했다. 1~2주까진 내 밑바닥을 보았지만, 3주부터 나의 점수가 30점 대를 찍었고, 점차 빛이 보이는 순간이었다. 마침내, 기다리고, 힘들었던 만큼 나는 최고점 52도 찍었고, 그 점수를 유지하는 것에 성공했다. 내가 이 결과를 내기까지 나의 노력도 있었겠지만, 많은 선생님들과, 친구들, 또 위대하신 원장님의 도움이 참 중요했던 것 같다.

 

학교: 홍콩 Hong Kong International School

수강반: 실전2

이름: 최ㅇㅇ

최종 점수: 1560

 

This was my first time going to a 학원 that goes on for longer than a school day. The readings were a lot more difficult than I thought they’d be, and my scores were a lot worse compared to when I was at diff. 학원s. However, I think the difficult readings were actually pretty helpful.

 

The schedule was a little tiring (especially essay writing, the essay class right after), but I found myself more aware that I thought I’d be. I’ve only been here for 2 weeks but it was really easy to adjust and everyone was really kind, helpful and willing to assist me when I had questions to ask.

 

Overall, I found my experience here challenging and training, but helpful and eye-opening-I think that I’ve already seen improvement, even over past two weeks.​
 

학교:  미국 미주리과고

수강반: 실전

이름: 황ㅇㅇ

 

대치동에서만 10년 살았어요. 대치초, 단대부중, 단대부고. 그 후, 미국으로 갔어요. 여기 학원은 다른 어떤 대치동 학원과 다르다는 것을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할 수 있어요. 압구정동 가도 문제 풀이 잘하고 좋은 문제 주는 학원들 많아요. 하지만 SnT 는 다른 학원과 다르게 늘 원장님, 친구들, 선생님들이 챙겨줍니다. 단순히 학원만 왔다는 전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위해 격려해주며 걱정을 해주는 진심에서 우러러 나와요. 특히 Jane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다정다감 하셔서 수업의 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실제 SAT를 볼 때의 Tip들이 굉장히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효율적이었어요. 하루에 13시간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지만, 생각해보면 이렇게 해본 사람이 살아가는데 힘든 고비를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경험이나 감정적 혹은 정신적으로 좋았던 조언들 이외에 실질적으로 좋은 것들을 얘기할게요. 실전반을 하면서 한국인이 상대적으로 잘하는 수학에 집중하기 보다 Essay를 쓰는 것이 경험에 더 좋았어요. 그렇게 1주일에 5번을 하고 토요일에는 실제 시험처럼 연습을 했던 것이 효율적인 SAT 연습 시간이었어요. 그 후, 오후에 하는 Extra Reading 과 문제 풀이가 정확히 무엇을 틀리고 맞는지 감으로 설명하기 보다 기계적인 논리들과 정확한 이유로 저희가 시험장에서도 Mock Test 때도 효과가 있었어요.  제일로 추천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을 가르쳐 주니까 점수가 올라서 신기 했어요. 물론 컨디션 조절을 잘못해 다니던 6주 동안 내려간 점에서는 아쉽지만 그래도 꾸준히 해서 나중에는 700점을 바라보기 보다는 750점 이상을 목표로 하게 됐어요. Deborah 선생님 매 시간 저희들을 체크해주시고 야단치시고 격려하시고 좋은 말씀들이 모두 저희를 위해서 하시니까 무서웠지만 보람찬 시간이었어요. 저는 압구정이나 다른 모 학원들 보다 실력과 정을 느끼는 SnT 를 대치동 Life 로 추천해요.

 

학교: 청라 달튼

수강반: 실전

이름: 강ㅇㅇ

 

       2달 정도 되는 시간을 SNT에서 보내면서 아주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처음 SNT에 왔을 때 SAT를 한 번도 공부해본 적이 없어서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되었습니다. Foundation 반으로부터 시작하여, Pre-실전, 그리고 실전반을 거치면서 제 SAT 실력이 향상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달 동안의 긴 시간 동안 많은 친구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너무 잘 가르치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열심히 수업을 가르치시던 많은 선생님들과 TA 형, 누나들도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2달 동안의 긴 SNT 생활이 벌써 끝난다니 슬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SAT 배우러 돌아오겠습니다. SNT 파이팅!

 

학교: 송도 채드윅 국제학교

수강반: 실전

이름: 손ㅇㅇ

 

       내신 준비와 스펙 쌓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나날에 SAT 시험은 역시 좋은 대학 진학을 목표로 삼은 저에게 꼭 넘어야 할 산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인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당연히 제 주된 관심사가 되었고 저는 자연스레 SNT 학원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작년 겨울 방학에 수강한 경험이 있었는데, 그 기간 동안 이 학원을 통해 배운 학문 및 지혜는 그 동안 겪어보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 학원을 다시 찾은 건 어쩌면 당연한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저와 제 부모님은 학원의 획기적인 교육 방식에 큰 신뢰를 가지고 있었고, 이는 자연스레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이 학원이 저에게 제공해준 장점을 몇 개로 추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 학원의 지리적인 장점은 저에게 굉장히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은마 아파트 사거리 역에서 매우 근접한 장소에 위치한 학원에 가기까지 저는 환승 한 번 할 필요 없었고 슬리퍼를 신어도 발이 아프지 않을 만큼 과하게 걸을 필요 또한 없었습니다. 이는 학생 신분인 저에게 큰 경제적, 체력적 이점이었고, 덕분에 저는 수업시간에 보다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과 TA, 기타 직원 분들도 한 명 한 명 빼놓을 수 없이 훌륭한 분들이었습니다. 특히 모든 선생님들은 매 수업마다 제가 살면서 미처 경험해보지 못한 교육 방식으로 저를 깜짝 놀래 켜주셨으며, 단순 교사가 아닌 인생 선배로서 저에게 건네주셨던 조언들은 저를 인간 손찬유로서 한 단계 성장시켜 주었습니다. 제가 등원할 때마다 환한 웃음으로 반겨주시던 데스크 선생님들, 매일 시험 감독하시느라 힘드셨을 TA 선생님들께도 매우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이 학원에서의 경험은 저의 1600점 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고양시켜 주었고, 앞으로 살면서 절대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 학원에서의 배움을 통해 대학 진학에 성공한다면 취직 또한 꼭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TA 손찬유의 모습 역시 절대 실망시켜드리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교: 북경 덜위치

수강반: 실전

이름: 권ㅇㅇ

 

The previous two months that I have spent in SNT were possibly the most productive time I have ever spent in my life. It was such a pleasure to work with laborious teachers with proficient knowledge in their fields. It was somewhat a joy for me to observe exponential improvements in both my reading comprehensive abilities and grammar in general. Above all, I was utterly surprised by just how close/intim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s and student were – it was like a huge family.

 

In such encouraging environment, improvement was obvious and I never felt lonely or tiresome. I appreciate all the help I received during my short stay, and would like to thank all the amazing teachers whom I was lucky to have.

 

학교: 광저우미국인국제학교

수강반: 실전

이름: 최ㅇㅇ

 

5주동안 정말 힘들었습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작년이랑은 완전 다르더군요. 아침마다 모의시험을 보는 게 정말 힘들 줄 몰랐습니다. 그래도 지금 다 지나고 보니까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점수가 안 오를 것 같았어요. ‘에이, 읽기는 원래 실력이지’라는 생각이 정말 강했어요. 그런데 ‘에라이 한 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바꾸고 하다 보니 점수가 오르더라고요. 리딩 시험에서 50점대를 받는 것은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마음먹고 하니깐 되더라고요. 50점을 찍은 이후로 계속 나아가다 보니 만점을 찍으니깐 ‘정말로 안 되는 건 없구나’하고 내심 생각했습니다. 매일 매일 대여섯 시간씩 리딩만 하다 보니 읽는 것이 습관이 됐습니다. 몇 주 동안 제대로 힘들어 보니깐 체력단련도 된 느낌이네요. 이렇게 결국 점수가 오를 수 있었던 건 유쾌한 선생님들이 있어서였습니다. 모두가 피곤하고 힘들었어도, 선생님들이 계속 밀어주신 덕분에 결국 해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 SNT에서 공부하는 동안 공부도 당연히 많이 늘었지만 그것보다 동기부여와 정신무장이 정말 잘 된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마음가짐에 달렸다는 것을 제대로 깨달은 여름이었습니다. 5주 동안 많은 시련과 고통을 버텨내면서 멘탈이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공부를 넘어서 다른 것을 할 때도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다가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제인 수업을 듣고 있는데, 졸려도 정신력을 버티고 있습니다. 쌤이 저 너무 많이 괴롭혀요. 어깨가 아픕니다. 쌤이 저 괴롭히는 거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많은 것을 느끼고 갑니다
 

학교: 제주 KIS

수강반: 실전

이름: ㅇㅇㅇ

 

처음 SNT에 왔을 때에는 6주를 어떻게 견디지 했는데, 벌써 6주가 다 끝났네요. 이번에 SNT에 오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에 본 점수가 20점 후반이었는데, SNT에 와서 1달을 하고 나니 40점대 초반까지 점수가 올라서 많이 흡족합니다. 비록 와서 원하는 50점은 못 찍었지만, 그래도 이번 방학을 SNT에서 보내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SNT에 와서 좋았던 점은 잘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그리고 언제나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Teacher Assistant 분들입니다. 제가 원래는 소심한 성격인지라 SNT에서 적응을 잘 못하고 갈 줄 알았는데, 선생님들과 반 친구들 덕분에 SNT에서 즐겁게 6주를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 친구한테서 원장 선생님께서 직접 수업을 가르치실 때도 있다고 할 때 과장한 것인 줄 알았는데, 진짜 가르쳐 주셔서 처음에는 엄청 놀랐어요. 심지어 원장 선생님께서 요점을 잘 잡아주시고, 바쁘신 와중에도 학생들을 잘 신경 써 주시는 모습을 보고 엄청 감명 받았습니다. 선생님들 중에서 제일 감사 드리고 싶은 선생님은 Jane 선생님입니다. Jane 선생님에게서 reading을 배우면서 점수가 많이 올랐어요. 그 외에도 평소에 힘드실 텐데 끝까지 실전반 시험시간 지도해 주시는 T.A. 선생님, 그리고 10시까지 남아서 저희 단어 시험을 볼 때 감독해 주시는 지혜 선생님도 되게 인상에 남을 것 같아요. 평소에 저희 시험지를 만들어 주시고 저희의 편의를 위해서 노력해주시는 다른 교무실에 계신 선생님들과 실장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방학에 SNT에서 정말 좋은 경험 많이 하고 가고, 내년에 또 SNT에서 공부하고 싶습니다. 굳이 아쉬운 점을 말하자면 여기에 6주 밖에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이 많이 아쉽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SNT는 정말 상해가서도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원장 선생님 라면도 상해가서 생각 날 것 같아요.

 

학교: 베트남 르네상스 국제학교 RISS

수강반: 실전

이름: 주ㅇㅇ

 

제가 SNT를 오게 된 계기는 원장 선생님의 설명회 덕분이었어요. 사실 베트남에서 오래 산 학생으로서 한국에 어떤 학원이 유명한 지, 어떤 학원이 체계적으로 잘 가르치는지 잘 몰랐습니다. 예비 고3으로서, IB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 2016년 여름에 처음 SAT를 시작한 학생으로서 과연 나의 마지막 여름방학을 점수가 나올 지, 안 나올 지도 모르는 SAT에 투자해야 될 지, 그냥 학교 공부 선행하며 IB에만 전념해야 할 지 진심으로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사실 SNT는 호치민에서 크게 유명한 학원이 아니라 걱정도 했지만 엄마는 믿음이 간다며 가보자고 해서 오게 됐습니다.

 

저는 1년 동안 제가 한 결정 중 최고의 결정이었다고 자부합니다. 리딩의 Jane 선생님도 정말 정 많고, 경험도 많으시고 실력도 있으셔서 정말 믿고, 따르고, 배우기 좋았던 선생님이었어요. 리딩 점수가 처음에 너무 오르지 않아 좌절할 때 저의 문제점을 잘 파악해 설명해주시며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저에게 힘이 되어주셨어요. Rafiq 선생님께서도 정말 최고의 선생님이세요. 수업이 절대 지루하지 않으며 피곤해 힘 없어하는 학생들에게 웃음을 가져다 주시는 실력 있으신 선생님이세요. 하지만 이 모든 선생님들을 떠나 저는 떠나기 전, 저희 원장님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는 말씀 꼭 드리고 가고 싶습니다.

 

여기서의 1달 반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었어요. 예비 고3으로서 입시를 코 앞에 두고 굉장히 힘든 시간과 고민들이 많았어요. 이 와중에 항상 저를 챙겨주시고, 품어주시고, 야단 쳐 주신 저희 원장님… 늘 챙겨 주신 거 너무 감사 드려요. 한 번도 받지 못할 것 같았던 리딩 점수도 볼 수 있게 도와주신 것, 아플 때, 힘들 때, 최선을 다해 챙겨 주신 것, 맛있는 것도 사주시며 힘 실어주신 것, 그리고 정말 저희를 자식처럼 아껴주신 것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원장님! 대회 나갈 수 있는 기회도 주시고…제가 졸업하기 전에 접해보지 못했을 기회들 전부 제공해 주셔서 감사해요ㅠㅠ 꼭!! 좋은 대학 붙어서 보답할게요. 내년에 웃는 얼굴로 봬요♡ㅎㅎ SNT의 최고점은 SAT 수업을 들으면서 최고 실력 있는 선생님들과 동시에 TOEFL clinic도 할 수 있고, IB에서 원하는 과목 공부와 다양한 공부를 섞어서 할 수 있는 것, SNT는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감사합니다

SNT에서의 1달 반은 정말 알차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좋은 대학 붙어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SNT 파이팅!

 

학교: 싱가포르 국제학교 SSIS

수강반: 실전

이름: 주ㅇㅇ

 

This was my first time going to SNT and I found it very helpful in increasing my SAT score. It was a novel experience because I’ve never studied this hard and took a test everyday. Even though it was tiring, my overall score increased significantly thus making it an overall satisfying month of summer break. The teachers were all welcoming and nice when I first came and made me feel more comfortable. Jane was really helpful and experienced most the passages in depth in a quick speed. Rafiq was really funny and always heightened our class mood. Oliver showed what a good essay is and slightly helped increase my understanding on how to write. Most of the teacher assistants were really friendly and joked around with us quite often. Debra is the most 열정적인 원장 I’ve ever seen and somewhat funny in her teaching style and how she shouts at the slightest mistakes. Most of the students in SNT are really talented with distinct characteristics making a tedious class enjoyable. There were some crazy people in the class but they were all smart adding more 승부욕. I wish I can get a good SAT score and not come back to learn SAT. Thank you SNT for the great experience.

 

The best part of SNT is probably the students and the fun teachers. I particularly remember Andy for being extremely funny in our dying classroom environment which lightened up the mood for everyone. There were many other great people and it was a good experience.

 

학교: 서울 국제고

수강반: 실전

이름: 김ㅇㅇ

 

2주간 SAT 수업을 들으며 각 부분에서 모두 실력과 자신감이 향상 했음을 느꼈다. 처음에는 Reading 지문을 읽고 완벽히 이해를 못한 상태에서 무작정 문제만 풀었지만 수업을 들은 후 지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문제도 더 빠르게 풀 수 있었다. Writing 부분의 경우 원래 문법적인 부분에서 약해서 어려움을 느꼈었는데 수업에서 한 문제, 한 문제 다시 풀다 보니 전체적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문제를 푸는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 가장 향상된 부분은 essay test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처음에는 essay의 구조를 어떻게 짜야 하는지도 잘 몰랐지만 Oliver와 수업을 하다 보니 점차 감을 잡았고, 마지막에는 essay를 쓰는 실력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꼈다.

 

마지막으로 단어를 더 많이 외우고 알게 된 것이 reading 파트에서 지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 상해 SUIS

수강반: pre 실전

이름: 채ㅇ

 

매튜 쌤이랑 라픽 쌤이 너무 잘 가르쳐주시고 좋아요. 굉장히 쉽게 풀이해서 알려주셔서 수업이 잘 됐어요. 그리고 하경 쌤은 섬세하게 틀린 부분을 집어주셔서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감사합니다. 처음엔 진짜 못 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지금은 리딩 패시지가 이해가 되요!
 

학교: 하노이 Concordia Hanoi

수강반: 실전

이름: 이ㅇㅇ

 

여기를 다니면서 리딩 읽는 속도랑 주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우고 간 거 같습니다. 비록 첫 주에 점수가 제일 잘 나왔지만 리딩 읽는 속도와 이해도는 지금이 훨씬 좋은 거 같습니다. SNT를 다니는 동안 많은 친구들이랑 쌤들이랑 친해졌고 즐거운 생활을 하다간 것 같아 기쁩니다. 비록 10시까지 거의 맨날 남느라 힘들었지만 그만큼 실력이 올라간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졸업하면 TA하러 다시 올게요~
 

학교: 홍콩 Hong Kong International School

수강반: Foundation

이름: 이ㅇㅇ

 

참 재미있었다:) I was at SNT for about four weeks. I’ve been to many 학원s before but I had only taken bridge classes there. The first day, I was dreading it because I thought that I was going to be friendless this entire time. I had a friend from Hong Kong already so I wasn’t completely friendless. The first two weeks were not as bad as I had originally thought it would be. I ended up making some new friends in my class and everyday was an adventure (kind of). Our quiet classroom turned quite loud in those two week; the first reading test I did, I didn’t do very well and I kept stressing out about vocab, but as the weeks went by, I started to see a lot of improvements in my scores. As I continued to do the passages for homework, I noticed that everything that I found difficult hold turned so much easier. Although my mock tests scores didn’t improve by much, my reading scores improved by so much. I found that my essay scores got a little better and that it is slowly improving as well. I really like all the teachers I had coming here because not only did I receive great feedback on everything but I also got to improve my scores. I was also taught a lot of good strategies for the reading passages that I know I will keep on using until it is time for the real test. I would recommend SNT 학원 새 anyone who either wants to improve their scores or wants to get good practice of how to solve problems. Either way, you will find that you will remember how to do the reading passages effectively. I also recommend staying back for the extra reading classes. They help so much with your scores and you will see improvements. I thought that one month would go by really slowly but as I got used to the homework and schoolwork, one month flew by. Thank you to my teachers who helped me improve and increase my scores.

 

학교: 상해 Livingword 국제학교

수강반: Foundation

이름: 장ㅇㅇ

 

SNT에서 4주 간 수업을 했는데, 많은 지식과 공부하는 방식을 배웠어요. 좋은 쌤들이랑 친구들 덕분에, 학원에서 공부하는 것에 흥미가 생기고, 재미 있었어요. 토플은 상해에서 배우고, 처음으로 한국에서 학원을 다녔고, SAT를 처음 접해봤는데, 쌤들이 너무 흥미롭고, 꼼꼼히 가르쳐주셔서 부담이 되지는 않았어요. 제가 Foundation 반에서 실전 반까지는 못 올라갔지만, Essay 실력이 많이 좋아지고, 새로운 단어도 많이 알았어요. 리딩 실력은 많이 발전하진 않았지만 제인 쌤이랑 매튜쌤 그리고 아사 쌤이 어떻게 Reading을 풀어야 하나, 문장을 읽을 때, 어떻게 main idea를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질문에 알맞은 답을 찾을 수 있을까 애매해서 알려주셨어요. SAT는 토플이랑 다르게, Writing and Language라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 접해보는 거여서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많았지만, 라픽 쌤이 설명해 주실 때 예를 들어주시면서, 이러한 grammar point가 있다라고 알려주셨고, 제인 쌤도 저희 3주 동안 Writing and Language를 가르쳐주셨는데, grammar point 하나하나 세심하게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이해가 더 빨리 되고, grammar도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죠. 그러므로 essay 쓰는 데에 도움도 많이 됐고요, essay 쌤이 네 분이 계셨는데 처음 3주동안은 올리버 쌤이 가르쳐주셨어요. 올리버 쌤은 학생들에게 예시를 보여주면서 이러한 방향으로 쓰면 된다 라고 해주셨고요, 션 쌤은 paragraph마다 꼼꼼하게 알려주셨어요. SNT 학원에 장점을 essay를 쓰고 나면 바로 바로 첨삭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동주 쌤이랑 하경 쌤이 essay 쓰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그러므로, essay 실력도 많이 좋아진 거구요. 처음 SNT에 왔을 때 느낀 점이 애들 실력이 다 너무 좋고, 영어도 확연히 차이가 많이 났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SNT가 얼마나 소문이 좋으면 여러 각지에서 사는 한국 학생들이 오는구나 라고도 했고요.. 저희 반 친구들이 홍콩, 베트남, 중국에서 와서, 친구도 많이 사귀고, 좋았어요. 그리고, 카운터에 계신 Anna 쌤이랑 조앤 쌤들께 감사 드려요. 항상 저 챙겨주시고, 아침에 오자마자 단어시험이랑 리딩 시험 보면 엄마한테 일일이 다 문자 보내주시고, 보고해주셔서 성적이 얼마나 늘고 있는 지 잘 알 수 있었고, 매주 토요일에 실전 시험 보면 이메일로 점수 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4주동안 좋은 쌤들이랑 유머러스한 친구들이랑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원장 쌤도 항상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p.s.여기 오시는 학생들 꼭 수학용 계산기 가져오세요.

 

학교: 청도 International School of Qingdao

수강반: 실전

이름: 최ㅇㅇ

 

작년 여름방학에 이어 두 번째로 SNT에 여름방학 특강을 받으러 와서 SNT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 번 느끼고 가요. 작년에도 4주 동안 SAT도 배우면서 정말 특별한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많이 알게 되어 떠나는데 아쉬움을 크게 느꼈는데, 올해도 같은 이유로 SNT를 떠나기가 슬프고 아쉬워요. 작년에 비해 올해의 7주가 더 값졌던 이유는 아무래도 제 성적이 처음에 비해 많이 올라서 그런 것 같아요. 7주 전만 해도 실전반에서는 공부도 못해보고 갈 것 같았어요, 그 후로도 눈에 띄게 발전하는 기세가 없어서 4-5주 동안 실망도 하고 낙심도 했다가 6주째쯤 돼서 점수가 많이 올라서 자신감도 많이 얻고 어느 정도 reading 푸는 전락과 방법도 터득했어요. 지금 시험을 볼 때는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reading passage를 읽을 때도 더 잘 읽히고, 문제를 풀 때도 전에 비해 정답이 잘 보인다는 점이 너무 뿌듯하고 기뻐요. SNT에 와서 하루도 빠짐없이 느끼는 점은 SNT의 선생님들과 TA 선생님들은 항상 열정적이시라는 거에요, 학생들이 힘들어하고 풀이 죽어 있을 때 선생님들은 항상 에너지 넘치게 학생들이 공부하도록 부추겨 주시고 수업의 1분 1초도 빠짐없이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드시려는 선생님 한 분 한 분의 열정 덕분에 다른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거보다 훨씬 많이 배웠고, 절대 잊지 못할 거에요. 항상 카리스마 넘치시게 저희 reading passage를 가르쳐 주시다가 저희에게 인생 조언을 해주시거나 학생의 사소한 고민을 들어 주실 때는 한 없이 따뜻하시고 다정하신 원장 선생님, 너무나도 존경스럽고 항상 엄마같이 저희를 타일러 주시고 학생들의 배움과 발전을 위해서라면 스스로 희생하시는 Jane, 오래 수업을 듣지는 못했지만 듣는 동안 너무 즐겁게 수업을 들었던 Matthew, 항상 모든 정성을 쏟아 부어 저희의 essay를 첨삭해주신 예쁜 하경 쌤, 그리고 항상 열심히 일하시면서 저희랑도 친하게 지내셨던 TA 쌤들, 7주 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끝으로 갈수록 의욕을 잃는 모습과 나태해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드린 것 같아서 죄송스러워요, 그리고 그런 저에게 의욕을 불어주셔서 정말 감사 드려요! 7주 동안 힘들기도 힘들었지만 다 잊을 만큼 재미도 있었고, 너무나도 뜻 깊고 정말 많이 배우고 가는 시간이었어요. SNT를 다니는 동안 여기의 선생님들 같이 커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어요. SNT 특강은 끝났지만, 이 소중한 인연은 끝이 아니길 바라요, 자주 연락도 드리고 한국 오면 꼭 놀러 올게요! 그 동안 너무 감사했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건강하세요~사랑해요~♡♡♡


 

학교: 상해 SMIC

수강반: pre 실전

이름: 김ㅇㅇ

 

처음엔 단순히 SAT 성적을 올리고 싶어서 학원을 왔습니다. 지금은 많이 호전됐지만, 저는 예전부터 제 자신이 단점으로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성적과 스펙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9학년이라는 나이는 충분히 여유가 있고, SAT는 다음 년에 시작해도 늦지 않는다고 하셨지만, 뭐든지 빨리 준비하고 싶었던 저는 어머니에게 부탁해 학원에 왔습니다.

 

그리고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제 학원 수강기간을 마친 저는 어머니에게 부탁해 온 것에 대해 일말의 후회도 없습니다. 이것은 제가 원래 목적으로 왔던 SAT 성적 향상과 영어 실력 향상이 아닌 더 값진, 공부가 아닌 제 미래에 도움을 줄 많은 것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세가지로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자신감”, “자각”, 그리고 “정신력과 습관형성”. 방대한 양의 지식을 습득한 것과 실력이 는 것은 절대로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지식과 실력 향상 자체는 제가 정한 이 세 가지 카테고리의 가치와 맞먹지 않습니다.

 

먼저, 자신감을 얘기하자면, 저는 자신감과 자존감은 인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빠져서는 안될 것들인걸 고등학교에 올라가며 최근에 이해하기 시작한 거 같습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있어야 행동을 하고, 도전을 하며, 깨닫고 발전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학원에 오기 전에 자신감과 자존감이 있는 사람을 동경하고 최대한 닮아보려 노력했지만, 역시 몇몇 부분들은 고치기가 쉽지 않더군요. 특히, 돌이켜보면 영어와 관련된 과목들이었습니다. 디베이트 클럽을 참가하고 싶어도 자신의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들어가지 않았고, 엠유엔도 끝내 망설이다 이번 년도에 들어가 보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것들은 이과과목과 관련이 없어 보이니 하지 않겠다고 자기 합리화를 했지만, 결국 영어를 못한다는 생각에, 자신감이 부족하여 도전하지 않았던 것이죠. 다시 학원 얘기를 넘어가서, 저는 4주간 무수히 많은 영어 작문을 보고 풀면서 한 가지를 깨달았습니다.  바로 제 자신이 영어를 못 하는 게 아니고, 재능이 없는 게 아니고, 단지 쏟은 시간이 부족했다는 것을요. 물론 이것은 당연한 이치고, 저 역시 알고 있었지만 이성적으로 이해할 뿐 감성적으로는 이해를 완전히 못했던 거 같습니다. 디베이트 역시 실제로 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제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있었고, 단지 배우지 못해서 못하고 하지 않았던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저는 영어를 못한다는 생각, 그리고 영어와 관련된 과목을 자기 합리화를 하며 피했던 실수를 이제는 더 이상 하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이 경험과 깨달음은 영어에 그치지 않고 당연히 다른 분야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저의 자아를 형성하는 일부인 성격, 정확히 말하면 자신감을 크게 키워주었으니깐요. 저는 이제 어딜 가든 제가 부족한 부분이 보여도 피하기보단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이성적으로만 이해했던 “자신감”의 중요성을 이제 경험으로 정확히 이해를 시켜준 SNT 학원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쯤 원장님 역시 자신감의 중요성을 얘기해주셨는데, 내색하진 않았지만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살아가던, 자존감과 자신감은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생각을, 맞는다고 확인시켜주셨으니깐요. 그리고 이 말씀을 듣고 이 학원에 있는 모든 선생님들은 정말 학생을 위하고 잘 되게 해주고 싶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걸 느꼈습니다.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비록 실제로는 한 번도 보지 못했지만 제가 존경하는 조남호라는 분의 강의 이후로 다른 분에게 이런 감정을 느꼈던 건 처음이었습니다. 입바른 소리가 아닌 진심으로 말입니다. 원장님께서는 확실한 신념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걸 확실히 느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자신감 다음으로 얻은 건 정신력과 습관형성입니다. 음, 이제 다 끝났으니 솔직히 하는 말이지만, 솔직히 미친 듯이 힘들었습니다. 미친 듯이 힘든 건 아니어도 정말 힘들었습니다. 잠들지 않기 위해 서서 수업을 들은 적은 살면서 없었고, 지하철을 타고 종점 역까지 졸아서 가본 적이 살면서 한 번도 없었는데, 정말 신기한 경험을 학원을 다니며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핸드폰을 한 시간 미만으로 보는 게 가능한걸 저는 여태까지 몰랐고, 아무튼 신기한 4주였습니다. 놀라웠지요……옆에는 커피를 생으로 먹는 친구도 생기고 말이지요…… 아무튼 저는 거의 저의 정신력과 공부를 할 수 있는 멘탈의 한계가 어딘지 덕분에 가늠할 수 있게 되었군요. 솔직히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도 숙제가 많아서 잠을 얼마 자지 못하고 정말 힘들어서, 절대로 이곳보다 힘든 학원이 존재 할 수 있다고 절대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제가 너무 과소평가했더군요. 학교를 다닐 때는 잠이 부족해서 힘들었다면, 이 곳은 전날에 잠을 자지 않고는 수업을 듣지 못하는 정도더군요. 놀랐습니다. 이제 학교에 돌아가서는 절대로 전처럼 힘들다고 감히 생각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숙제를 10시가 아닌 5시에 시작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 감사할 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자각”을 했습니다. 저는 한국학생들이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하고 해외에 나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에 있는 사람들보다도 훨씬 뛰어나다는 얘기를 전부터 수없이 들었습니다. 대치동 같은 학원가에 학원을 전에 다녔던 경험이 없었던 저는 이것을 솔직히 눈으로 본 적이 없기에 가늠이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정말 명확히 보이더군요. 물론 한국에 있는 모든 학생이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이 학원과 이 동네에 다니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놀랐습니다. 디베이트 실력이 정말 뛰어났고, 심지어 10시에 한숨을 쉬며 힘겹게 나가는데, 길을 걸어가던 중 제 앞에 제 키의 반도 안되 보이는 어린 아이가 통화를 하며 디베이트 수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하고 있더군요. 저는 고등학생인데도 이렇게 힘든데 어린 아이가 저 나이 때부터 그렇게 열심히 10시까지 남고 디베이트에 능숙한 걸 보고 감탄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기회에 저는 저의 부족함을 자각하고 역시 저보다 이른 나이부터 더 힘들게 공부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 세 가지를 학원을 다니며 얻었습니다.

 

학교: 인도네시아 Ignatius Global Senior High School Indonesia

수강반: 실전

이름: 김ㅇㅇ

 

Attending to one of the best SAT academies in Seoul, I both enjoyed and achieved significantly in it.

 

Frankly, I must acknowledge the physical lethargy and mental destructions that often overwhelmed and enervated me in the process as I had sometimes failed –to my standard – my mock test. Nevertheless, now that I have finished the long race, I introspectively see how meaningful and accomplishing my endeavors were both to me and my academic proficiency. Not only did my apparent SAT scores increased, but more importantly, my skill to write and read English literature itself has also risen. I spent 6 weeks in SNT, but I earned so many things that I would employ for the rest of my academic life and career.

 

Allow me to write with colloquial language now

First of all, thank you all the staffs and TAs for your hard work in preparing our mock test materials and giving me warm supports. Everything flowed well for all your hard works!

 

Thank you Ha Kyeong, Ji Hyoung and (god) Dong Ju for all your teachings to me. I really learned a lot from your teachings and more from your exemplar life itself!

 

I thank you Rafiq Saladin, for your teachings. Writing and Grammar won’t really scare me out any more. I also thank you for your humorous jokes – now I know the why Arctic is called “Arctic” – that often appeased my burning head!

 

Jane. I have never seen a better teacher in reading and grammar than you yet. Your method of teaching was revolutionary and shockingly easy to follow. It wouldn’t be a hyperbole to say that you are the super model of teacher I would like to be – if I turned out to be one though. Your strict but caring, serious but funny classes that were spiced by amazing stories you told were just the best. Thank you for your great personal advices that gave me hope.

 

Last but not the least, I thank you for everything Deborah. I must admit, I often feared your admonitions to me but I knew and know that it all meant your love and care. Certainly, your know-how and comical teachings on reading do help, and set my baseline of reading itself. Thank you for being with us and devoting yourself for our success. SNT means a lot to me and it will. I will succeed.

 

학교: 칭다오 International School of Qingdao

수강반: Foundation

이름: 최ㅇㅇ

 

SNT 다니는 동안 힘들기도 했지만 6주 동안 학원 다니면서 어려운 영어도 많이 배우고 Jane, Grace, Matthew, Rafiq 선생님들 같은 좋은 선생님들도 많이 만나고 잊지 못할 친구들도 많이 사귀어서 너무 좋았어요! 제 점수가 갈수록 올라가는거 보는 것도 뿌듯했어요, 선생님들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내년에 또 보길 바랄게요~

 

학교: 북경 DCB

이름: 민ㅇㅇ

 

작년 여름 Foundation 에서 2주하고 Jane 쌤 skype 수업이 정밀 도움됐던 것 같아요. 눈병 때문에 갑작스럽게 내려가고 그때 한 passage 당 3개 밖에 못 풀었는데 이번 여름에 오자마자 한 passage 당 3개 틀리는 것은 큰 발전인 것 같아요. 모든 것이 어느 정도 경지에 다르면 올라가기 힘들듯이 틀린 것을 3개에서 2개로 줄이는 것이 엄청 힘들었어요. 그 정도에서 평균적으로 왔다 갔다 한 것 같아요. 제가 이렇게 는 것은 선생님들께서 이해하기 쉽고 흡수가 잘되는 재미있는 수업을 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SAT 시험 잘 볼게요.

 

학교:NCLS Jeju

이름: 조ㅇㅇ

 

SnT 에서 SAT 4주간 하면서 실력이 느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일 리딩을 수업시간에 풀리는 것이 제일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고 모르는 것들이 있어서 질문을 하면 선생님들께서 설명을 잘 이해가 될 때까지 해주셔서 더 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비록 SAT 점수가 엄청 많이 향상되지는 않았어도 SAT 수업을 들음으로써 제 전반적인 영어 실력이 많이 는 거 같습니다. 내년에도 기히가 된다면 다시 와서 SAT 점수를 더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전반적인 반 분위기도 좋아서 수업에도 잘 참여하고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케어를 잘해주신 덕분에 4주 동안 알차게 배우고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 NLCS Jeju

이름: 정ㅇㅇ

 

SAT 공부를 시작해보겠다는 생각은 강요된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의 결심이었다. 언젠가는 봐야 할 시험이니 공부를 시작해도 나쁠 것은 없을 거란 생각에, 맛보기 겸 SSAT를 봤다. 하지만 생각보다 충격적인 점수에 이대로 하다가는 나중에 SAT를 볼 때 힘들 것 같았다. 그래서 미래의 나를 위해 아직은 너무 이르다는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SAT 수강을 끊었다.

 

첫 수업은 처음 보는 사람들, 처음 와보는 학원, 낯선 선생님들과 아직은 익숙치 않은 수업방식이 힘들었다. 하지만 선생님들이 우선 대부분 착하시고 친절하셨으며, 반 학생들 대다수가 SAT 공부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수업이 원활해서 좋았다. 쉬는 시간이 다 되어가도 모르거나 궁한 것을 질문하기 바빠 다음수업 시작 전까지 수업을 계속 이어 갈 때도 잦았다. 이렇듯 수업 분위기부터 제대로 공부하는 분위기였기 때문에 해이해지거나 풀어질 일이 적었던게 아닐까 싶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배우는 것도 많았다. 난이도를 시간이 지날수록 높이며 푸는 Reading 지문들도 처음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이해도 안되고, 문제도 많이 틀렸었다. 그러나 문제를 다 푼 후 있는 Review 시간에 선생님들이 들어오셔서 지문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고, 틀린 문제들을 포함하여 짚어주시니 내가 무엇을 잘못했고 어디서 실수를 했는지 알 수 있어 갈수록 실력이 느는 것이 느껴졌다. 처음에는 주어진 시간 내에 다 풀지도 못했던 문제들이 이제는 시간이 남아 돌아서 다시 내가 푼 문제들을 확인할 시간 여유가 충분하게 되었고, 열 개 남짓한 문제들 중 두세개를 겨우 맞았던 결과가 이제는 한두개 가까이 틀리는 정도가 되었다. 매일 부모님께 전송되는 점수가 수강을 들을수록 눈에 띄게 높아지니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돈을 내신 부모님까지 만족하셨다.

 

에세이는 이전에 다녔던 학원에서도 자주 썼기 때문에 괜찮을거라 생각했지만, 이곳에서 더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선생님들께 수업을 받아보니 내가 썼던 방식의 에세이를 SAT에서 그대로 쓰면 점수가 상상도 못할 만큼 낮게 나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문제들과 부족했던 점들 등을 피드백때 짚어주시고 실제 SAT에서는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을지 까지 점수를 예상해서 알려주셔서 내가 지금 어떠한 실력인지 어느 부분을 보완하고 발전시켜야 가장 효율적으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전체적인 분량도 늘었고 에세이 주제 이해력이 늘어 Analyzing 실력도 늘었다. 예상 점수도 갈수록 높아지는 것을 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늘게된 에세이 실력 덕분에 학교 에세이 과제 등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단어를 외우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지 않았나 보다. 하루에 단어를 2~300개씩 외우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다는 아니더라도 알게 된 단어 수가 엄청나게 많았고, SAT 지문에서 나온 단어들이다 보니 앞으로도 자주 보게 될 단어들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또한, 단어들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또한, 단어를 보통 외울 때는 그 단어의 뜻을 외우지만 이 학원에서는 유의어를 서너개씩 같이 외우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단어라도 이렇게 외우면 내가 아는 다른 유의어로 대체하여 쉽게 뜻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SAT Reading Review 시간 때도 선생님들께서 지문 중간중간에 모를 법한 단어들 중요하거나 자주 나오는 단어들을 그 단어의 어원, 뜻, 유의어, 예문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가는 기분이다.

 

SAT 공부는 처음이었고 SAT를 보기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금 SAT를 준비해봤자 무용지물이라고 했다. 하지만 실제 SAT 수강 경험 대상으로서는 SAT 수강이 실제 SAT 시험 고득점을 위한 수강뿐만 아니라 학교 과제, 수업, 대학 등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스킬 등을 배워갈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SnT의 SAT 수강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으며 나 자신도 추후에 SAT 시험이 다가온 나이 때 SAT 수강을 한번 더 들을 생각까지 있다. 이상, SAT 수강생의 후기였다.

 

학교:  베트남 콩코디아

이름: 김ㅇㅇ

 

Over the past four weeks, SNT has given me an opportunity to develop myself as a proficient writer and reader. They provided a foundation for each student to improve their skills in specific areas: Reading, Writing & Language, Math, and Essay. Furthermore, teachers and staffs are constantly checking students from viewing their daily scores if they are on the right track (make sure no one is left out). As I spent hours and hours in SNT, I was truly astonished by the fact that they even provide extra reading classes for who need an improvement in their reading scores. It was such a precious time for me to take extra classes to improve my scores. It truly strengthens my concentration and comprehension skills.

 

Most importantly, what makes SNT special to me is that they create an atmosphere of family-like place, where it provides a best condition for students to adapt and learn. I’m pretty sure some parents may have an idea that this condition may distract their child from studying, however, it is completely opposite that such condition helps most of students to ask any questions unhesitatingly. Surely, some people may have different ideas from mine, however, I found a value of going SNT and I would not hesitate to recommend this place if anyone desires to improve their scores. I’d like to take this opportunity to thank all of the teachers and staffs who supported me with the encouragement since the beginning of the day.

 

학교: 북경 ISB

이름: 장ㅇㅇ

 

SNT 학원에서 SAT 공부를 처음 해보게 되었는데 생각한 것 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SAT 수강을 듣기 전에는 영어 단어도 많이 모르고 SAT essay를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잘 안 왔는데 이 수강을 통해서 평소에는 몰랐을 많은 단어를 알게 되었고 SAT essay에 자주 나오는 literary device 등등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비록 4주밖에 안되긴 했지만 독학했으면 잘 몰랐을 것들을 많이 배우고 가는 것 같습니다. 후배들이 제대로 SAT를 배우고 싶다면 여기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